본문 바로가기
네코냥냥 고양이 정보/고양이 지식정보

고양이가 행복할 때 하는 행동!

by 까망뀨 2023. 7. 19.
728x90
반응형

우리 집사님들에게는 고양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은 정말 행복한 삶 그자체 입니다.

그래서 가끔은 우리 고양이들도 행복한지 궁금할 때가 있을 텐데요.

고양이들과 언어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고양이 행동을 보고

기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고양이가 행복할 때 하는 행동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골골송

 

대부분의 고양이는 행복하거나 기분이 좋을 때 일명 골골송이라고 하는 소리를 냅니다.

목 쪽에 진동이 울리는 것처럼 떨리면서 그르릉 거리는 소리를 반복적으로 내는데요.

응석을 부리거나 안전하다고 느낄 때 안정감과 만족을 표현하는 행동입니다.


다리 사이로 비비적 거리기

 

고양이가 뺨이나 머리를 집사님들 다리에 부비부비 하는것은 애정 표현 중 하나 입니다.

본인의 냄새를 묻히는 행동은 소유욕의 표시이기도 하지만, 밖에 나갔다가 귀가한 주인에게는

반갑고 기쁨을 나타내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배를 보이고 뒹굴거리기

 

고양이가 배를 보인다는 것은 매우 신뢰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고양이가 배를 보이고 뒹굴뒹굴하는 것은 주인을 신뢰하고 행복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천천히 윙크해주기

 

고양이와 눈을 마주쳤을 때 천천히 눈을 깜빡이면 고양이도 따라서 천천히 깜박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눈인사 방법인데요. 이것은 아기 고양이가 엄마 고양이에게 하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안정적이고 행복하다는 표현이지요.


꾹꾹이

 

고양이가 집사의 이불 혹은 옷 등에 꾹꾹이 행동을 보인다면 안심과 신뢰의 증거로 볼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은 고양이가 엄마 고양이에게 어리광을 부리는 행동으로 집사를 엄마 고양이로 생각하고 있을 정도로

편하고 믿음이 간다는 의미입니다.


 

고양이를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서는 

편안하고 쾌적한 잠자리를 마련해주고 따뜻한 햇살이 느껴지는 창을 통해 밖을 구경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캣타워나 놀이기구 등 수직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 해주고

집사님들이 신뢰와 애정을 통해 고양이와 유대감을 형성하면 

고양이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